2009년 6월 1일 '인제대 개교 30주년 백병원 창립 77주년'을 맞이하여 인제대학교와 각 병원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특히 인제대학교는 5월 27일 개교 3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조각가 우웨이산 교수가 창작을 맡은 한국 대학가 최초의 민족 선각자 공원인 '우웨이산 조소공원'을 조성해 개원식을 가졌다. 우웨이산 조소공원에는 도산 안창호 선생, 송재 서재필 박사, 성산 장기려 박사, 인제대 설립자 백낙환 이사장과 박숙란 여사, 공자, 노자의 조소상이 전시되며 40여 종의 교목·관목류 500여 그루가 운치를 더한다.

해운대백병원이 2010년 3월 25일 5층 대강당에서 개원식을 가지고 개원을 알렸다. 개원식에는 권이혁 세계결핵제로운동본부 총재, 이현재 호암재단 이사장, 안경률 국회의원, 정낙형 부산시 정무부시장, 각 언론사 대표를 비롯하여 학교법인 인제학원 백낙환 이사장, 백수경 부이사장, 이경호 인제대학교 총장 등 내외빈과 지역 주민 1천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해운대 백병원은 지하 4층, 지상 16층의 건물에 1004병상 규모로, 그 동안 상대적으로 의료 취약 지역이었던 동부산권을 비롯하여, 울산을 포함한 동부 경남권의 의료 수요를 충족시키게 된다.

메인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