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인우회, 경남 의령군 지정면에서 하계의료봉사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 2023.08.14 14:58 324

봉사동아리 인우회는 2023년 7월 29일(토)에서 31일(월)까지 2박 3일간 경남 의령군 지정면에서 하계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의과대학 의예과, 의학과, 간호대학 전학년 58명이 참석한 이번 활동은 의료 취약지역에서의 무료진료 및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동아리 부원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단합심을 기르며 봉사의 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실시하였다.


첫날, 봉사 장소로 이동하기 전, 학교에서 모여 안전 관련 영상을 시청한 후 의료물품들을 싣고 의령군으로 이동했다. 다음날 진행할 봉사를 위해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고, 각 학년별 역할 배정을 하였다. 부산 서면에서 진료를 하고 계시는 마취통증의학과 선배님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일요일에 진행할 시술을 설명하셨고, 말씀해주신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방들을 진료하기 적합하도록 꾸며 두었다.  
둘째날, 9시부터 바로 봉사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전날 만들어 두었던 봉사 장소를 다시 한번 점검하는 시간을 가진후 의료 봉사를 시작했다. 

어르신들이 정말 많이 오셨다. 방문해주신 약 90분의 어르신들께 필요한 약품 및 수액을 처방해 드렸다. 
예과 1,2학년은 어르신들 말동무 및 길 안내를, 본과 1학년은 마취통증의학과 선생님 어시스턴트 역할을, 간호학과 1,2학년은 바이탈 측정 및 수액방에서 간호학과 선생님들을 도와드리는 역할을 담당했다. 본과 2학년은 인원이 부족한 곳에 가 일을 도와주는 일을 담당했다. 본과 3학년 및 4학년 선배님들께서 어르신들 예진을 진행한 후, 소아과 선생님께서 본격적인 진료를 보셨다. 통증 치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은 따로 소아과 선생님께서 처방을 주셔서, 마취통증의학과 선생님께 안내해 드렸다. 전문의 선생님 두 분과 인턴 선생님 한 분께서 진료를 맡아 주셨다.
마지막날, 의료 봉사 장소를 청소하는 시간을 가지고 2박 3일간의 봉사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학생들은 이번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동아리 부원간 더욱 끈끈해진 모습이었고, 고마워하는 마을 어르신들의 표정을 보며 큰 보람을 느끼고 봉사활동의 참 의미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