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의과대학·간호대학 학생회 주최 "2023 청맥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 2023.11.15 16:39 680

2023년 11월 6일(월)에서 7일(화)까지 제36대 ‘울림’ 의과대학 학생회와 제3대 ‘은하’ 간호대학 학생회 주최로 “2023 청맥제”를 개최했다. 

이번 청맥제의 컨셉은 ‘놀이공원’이었다. 놀이공원의 컨셉에 맞게 다양한 장식들로 지하1층과 1층, 3층을 꾸며, 1층에선 ‘청맥네컷’, ‘타투스티커 부스’, 카톨릭 학생회의 ‘성물전시회’가 운영됐다. 특히 이번 청맥네컷엔 의과대학 학장님이 특별출연 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3층 복도와 휴게실, 강의실에선 6가지 체험부스 ‘청맥랜드’를 진행했다. 학생회가 주관해 보드게임 부스, 달고나 부스, 다트 부스, 문도피구대회를 운영했고, 다양한 학생들이 참여해 기록을 세우기 위해 경쟁했고 좋은 반응을 얻었다. 타로카페와 방탈출 부스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의과대학 웨이트트레이닝 동아리 MCM에서 ‘MCM배 체력장’을 열어 맨몸운동 기록으로 서로 경쟁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지하1층에선 ‘청맥스낵’ 부스를 진행했는데, 놀이공원 분위기에 맞춰 츄러스, 핫도그, 슬러쉬를 판매했다. 학생 뿐 아니라 교수님과 직원들도 많이 방문하여 준비했던 400인분을 모두 판매했다.
한편 저녁엔 의과대학 최석진 학장, 간호대학 배정이 학장의 축사로 2023 청맥제 1일차 공연을 시작하였다. 
1일차 공연은 간호대학 어쿠스틱밴드 동아리 ‘누리울림’을 시작으로 연합 댄스동아리 ‘보보스’ 공연, 학생회에서 준비한 ‘복면가왕’이 이어졌다. 참가자 모두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 관객들의 호응이 좋았고, 기존의 복면가왕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획으로 학생들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 
2일차 공연은 의과대학 밴드 동아리 ‘파이오니아’를 시작으로, 의과대학 어쿠스틱 밴드 동아리 ‘카코포니’, 연합힙합동아리 ‘에이톰’순으로 진행되었다. 동아리 공연이 끝난 후에는 ‘청맥 시그널’ 코너가 있었는데,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자를 받아 게임을 진행하였다. 처음 만난 학우들끼리 호흡을 맞추는 훈훈한 모습에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이처럼 학생들은 답답한 학교생활 속에서도 주도적으로 축제를 계획하고 진행하여, 각종 동아리 공연, 부스, 게임, 먹거리 등을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축제기간 동안 개금캠퍼스의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끼를 발산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또 하나의 대학 시절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