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access_time 2017.04.20 16:09visibility 65
인제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종태)은 2016년 3월 10일, 재단법인 국가생명윤리정책연구원(원장 이윤성)과 생명윤리 관련 업무협력 및 정보교류를 위해 양 기관 간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국가생명윤리정책연구원에서 열린 이 협약식에는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이종태 학장, 인문의학교실 김택중 주임교수, 인문의학교실 이세경 교수, 그리고 국가생명윤리정책연구원 이윤성 원장, 김명희 사무총장, 김선웅 경영지원부장이 각각 참석하였다. 이날 협약을 통해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은 생명윤리와 관련한 교수와 연구자들 간의 교육 및 교류, 그리고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위한 학생들의 연구원 방문과 현장실습교육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학생실습교육의 경우, 2016년에는 6월부터 7월까지 총 8명의 의학과 4학년 학생들이 연구원을 방문하여 교육을 받기로 하였으며, 2017년부터는 교육 제공의 폭을 조금씩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로써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학생들은 연구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생명윤리와 관련한 국가정책 및 방향과 더불어 전문분야에 대한 식견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외에도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은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 기회를 보다 확대해 나가고자 역시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박국수)을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의학교육과 관련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날 모임에는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이종태 학장, 인문의학교실 김택중 주임교수, 인문의학교실 이세경 교수, 그리고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박국수 원장, 중재원 의료사고감정단 김경태 상임감정위원, 홍은정 선임조사관이 각각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