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access_time 2017.04.20 16:48visibility 350
2016학년도 제19회 인제 간호인의 날 행사 개최 11월 2일 의과대학 1층 강당에서 '2016학년도 제19회 인제 간호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윤숙희 간호부학장의 개회사와 이종태 의과대학장의 격려사로 시작하여 총 4부로 진행되었다.
제1부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학술발표회로 시작하였다. 발표는 총 3편의 연구논문과 1건의 간호사례, CAPE 국외전공연수, 캄보디아 의료 봉사활동을 보고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고, 장외에 게시된 총 20여 편의 포스터 중 1편의 우수 포스터 수상식도 가졌다. 이어 제2부는 '간호의 뉴호리즌 항노화헬스케어'라는 주제로 인제대학교 건강과학연구소의 심포지엄이 열렸다.
제3부 간호 메달 수여식에는 예비 간호사로서 졸업을 앞두고 있는 90명의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간호메달을 수여하였고, 부산백병원 간호부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함께 하였다. 또한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 정신을 본받아 생명을 존중하고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하였고, 윤숙희 간호부학장은 "간호학과 학생들의 학술활동과 선서식으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본받고, 생명의 존엄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간호의 기본정신을 되새기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4부 선후배 만남에서는 학과 동아리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학교를 졸업하고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선배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대동대학교 간호과 교수로 재직 중인 7회 졸업생 김성은 외 6인이 패널로 참석하였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만드는 등 알차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