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access_time 2017.08.16 15:38visibility 243
참가학생과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학장, 지도 교수 및 실습 조교
고등학생들에게 의생명과학의 원리와 최신 연구, 개발의 동향을 강연하고 흥미를 고취시키는 취지의 2017경암바이오유스실험체험 캠프가 지난 8월14일 인제 의과대학 (학장 이종태 교수)에서 열렸다. 실험체험의 참가자는 부산, 경남, 충청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세이와 학교장추천서를 심사하여 최종 10명의 우수 학생을 선정하여 진행하였다. 심혈관 및 대사질환센터장인 한진 교수는 학생들이 심혈관계 연구과정에 친밀해 질 수 있게 실험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김형규 교수 등이 “심장아 놀자: 동물을 이용한 심장 및 미토콘드리아 실험 기법 체험”의 제목으로 심장초음파, 랑겐도르프시스템에 의한 심장 기능평가, 심장 미토콘드리아 분리 및 기능 분석 연구에 대한 강연과 실험체험을 진행하였다. 본 행사에서 이종태 학장은 ‘여름방학에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된 학생들의 열심을 응원하며, 본 행사를 통해 얻은 지식을 통해 앞으로 의생명 과학연구에 더욱 관심을 갖고 개개인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축사하였다.
심장의 기능과 구조에 대하여 강의중인 김형규 교수 및 학생들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교과서를 통해서 배운 심장의 기능을 심장초음파, 랑겐도르프 시스템등을 이용하여 직접 경험해 보았으며, 최신 연구 경향으로 미토콘드리아와 관련된 질병에 대한 강의와 심장 미토콘드리아 분리 및 기능 실험을 통하여 생물과 의학에 대한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다. 학생들은 강의와 실험 내내 진지한 태도와 마음가짐으로 임하였다. 경암바이오유스캠프 통해 인제의대의 전문 연구자와 학생들은 지속적인 상호 교류와 멘토링 약속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의과학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을 미래 의생명과학자로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심장초음파 실습중인 고태희박사와 참가학생
참가학생과 멘토링 진행중인 한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