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의과대학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규정 개정 워크숍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관리자 2024.07.01 17:06 355

인제의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방대학혁신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6월 25일(화) - 6월 26일(수) 이틀간 의과대학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규정 개정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의과대학 전, 현 보직자, 행정직원들이 참여하여 의과대학 규정에 관한 활발한 토론을 하였다. 


첫째날, ‘규정 개정의 필요성’에 대해 행정실 김광욱 차장이 발표를 하고, 필요한 규정 개정에 대한 의견을 수집하였으며 이어서 함께 브레인스토밍 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인사, 학생/교육, 연구/시설 부분으로 나누어 의과대학 해당 규정 전반을 살펴보고, 개정이 필요한 부분을 논의하고 정리하였다. 
기획부학장 윤보영 교수(일산백병원 내과)가 ‘의과대학 통합 6년제 교육과정 개편과 함께 준비하는 조직개편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인제의대의 조직개편 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 행정실 홍종철 계장이 ‘국내 타 대학 인사규정과 인제의대 인사규정’에 대해 비교 발표하고, 사례를 바탕으로 인제의대 인사규정에 대해 살펴보았다. 윤보영 교수가 ‘우리나라 교수평가시스템과 외국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인제의대 교수평가시스템에 대해 전체 논의를 하였다. 
현재 의예과(예과) 2년, 의학과(본과) 4년으로 나뉜 의학교육을 6년동안 경계없이 자유롭게 구성해 운영하는 ‘통합 6년제 의과대학 학제 개편’을 앞두고 인제의대도 TF팀을 구성하고 전반적인 조직개편과 효율적인 교육과정 설계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인제의대의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방향성을 정립하고,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는 의과대학 교육으로 개선하기 위한 논의와 함께 인제의대 장기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