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김주영access_time 2025.01.31 11:51visibility 163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교실 예성수 교수가 2025년 한국실험혈액학회(Korean Society of Experimental Hematology) 회장에 취임했다.
한국실험혈액학회는 2013년 실험혈액학 연구의 저변 확대와 중개연구 활성화에 뜻을 같이하는 기초의학자와 임상의학자들이 모여 ‘한국실험혈액학 연구회’로 시작한 이후 활발한 활동을 해 왔으며, 2017년 학회 승격을 거쳐 올해 13년차에 이르렀다.
한국실험혈액학회의 설립 목적은 혈액질환을 대상으로 삼거나 혹은 비혈액질환에서 혈액원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중개연구 발전을 위하여 학술활동을 지원하고, 회원 상호간의 유대강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매년 심포지움과 워크숍 개최를 통해 많은 임상연구자들과 기초연구자들의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서 역할을 해왔다.
예성수 교수는 “한국실험혈액학회는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소통과 교류를 바탕으로 중개연구를 활성화함으로써 상호 협력을 통한 질 높은 연구 수행으로 의학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임기 3년의 회장으로 선출된 예 교수는 기초의학 연구자로서 혈액 및 면역 세포 신호전달 연구의 전문가이다. 2011년에는 우리 대학 최초로 Science 지에 주저자로서 논문을 발표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올린 바가 있으며, 최근에는 관련 질환의 치료제 개발 등의 중개연구 수행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