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e 김주영access_time 2025.03.04 17:15visibility 495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제 플랫폼 코스’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이 성공적으로 대학 생활과 학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의과대학의 기본 교육 방향과 철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첫날인 26일에는 신입생 환영식과 학생명예헌장 서약식이 진행되었다. 신입생들은 서약식을 통해 인제의대의 창립정신인 인술제세, 인덕제세의 이념에 따라 생명을 존중하고 인간을 사랑하는 의사가 될 것을 서약하였다.
이어서 의과대학 최석진 학장이 신입생들에게 인제의대 역량바탕교육과정에 대해 강연했으며, 노혜린 교수의 ‘사회 변화에 따라 필요한 의사 역량’, 의예과장 김택중 교수의 ‘학습 윤리’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둘째 날인 27일에는 김택중 교수의 ‘선각자 백인제와 인제의대’ 강연을 통해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의 역사와 정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윤보영 교수는 ‘성공적인 의대 생활’ 강연에서 신입생들이 학업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캠퍼스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김영석 교수의 ‘의사과학자란?’이라는 주제로 의학과 과학의 융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후 김해문화의전당에서 부대행사 참여 및 문화공연을 관람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번 ‘인제 플랫폼 코스’를 통해 신입생들은 의과대학 생활의 기초를 다지고, 앞으로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